본문 바로가기
IDEA

Spring과 파이썬

by 로햐 2022. 3. 7.

프레임워크로 들어가면서 정말정말정말 코드 짤 일이 줄어들었다...

이렇게 줄어들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적음 내가 개발을 하는건지 아닌지 모를 정도로 난이도도 훅 줄어듬

새로 프로젝트 만들면서 스프링 환경설정 하는데 처음에는 왜 안되는지 몰라서 당황했지만.. 두어번 하니까 할만한것같다?

환경설정을 제외하고는 정말정말 너무 편해짐

 

if로 예외처리하고 기본값 집어넣고 온갖 상황 설정 하던걸 그냥 어노테이션 하나로 해결해버릴때 당황스러움 @RequestParam 사랑함

이건 프레임워크를 처음 배우는 지금 아니고서야 못 느끼는 일이겠지? 인터넷 밈으로 '안 본 눈 삽니다' 같은 느낌이다.

혹시 내가 예외처리 안한건 아닌가 다시 들여다볼 필요도 없이 코드 라인 수가 훅 줄어버리니까 한눈에 잘 들어옴.

 

그리고 대망의 파이널 프로젝트 제작 중...

팀원들이 많이 취직해서 나도 취업하고 싶다!! 그래서 코딩테스트 준비도 다시 시작했다

사실 C언어로 자료구조 맛은 봤는데..워낙 파이썬이 요즘 코딩 테스트로 핫하고, 라이브러리들이 좋다고함

 

파이썬 공부는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 이 책과 함께할 예정이다!

지금 1장만 읽었는데도 신뢰도 쭉쭉 오르고있음 이 사람이 쓴 글 왤케 쫀득쫀득한지 계속 읽게됨

근데 내가 파이썬을 완전 기초만 알고 잘은 몰라서 모르는 개념 나오면 찾아보기도하고. 좋음 심지어 사람들이 책 추천사도 다 잘써줌

 

파이널 프로젝트는 정말 중요하지만 코딩테스트 공부도 병행하고싶다

사실 저번달부터 시작했어야했는데 생각을 잘못했다... 나에게 너무 많은 여유 시간을 줌

다시 바짝 당겨서 공부하자!

 

그리고 정보처리기사에 왜 C, JAVA, PYTHON, 간혹 C++까지 나오는지 알았음

그냥 저 언어들 다 공부해야하는 언어들이었던거임

C++은 진짜 조금 알기는 하는데 이제 프로그래밍 문제는 다 풀듯...